▲동아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DECO' 포스터 (사진제공=동아대)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은 교내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DECO(데코, Dong-a Extra-curricular & COmpetency)'시스템을 최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전공 및 교양 수업 등 대학의 정규 교과과정 외에 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중시되고 있는 각종 특강이나 봉사활동, 진단검사, 멘토링, 공모전 등 교육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현재 동아대 데코시스템에는 각종 특강과 인턴십, 학습멘토링, 취·창업캠프, 국내외 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 2018학년도 1학기 46개 부서 및 학과에서 운영하는 200여 개 프로그램이 등록돼 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되는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교내 각 기관이나 학과에서 실시하는 모든 비교과 활동을 손쉽게 조회해 신청하고,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만족도 조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시스템 자체에서 진단검사 및 결과를 분석, 학생들이 각자 부족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로드맵과 시뮬레이션도 제공된다.
특히,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실적에 따라 쌓은 포인트로 최대 100만 원의 장학금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겐 경력도 쌓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동아대 심창보(국제관광학과 4) 학생은 "평소 학교 홈페이지에 각종 행사모집 공고와 공모전 모집 안내 등이 여러 게시판에 흩어져 있어 불편했는데, DECO 시스템에서 한눈에 제공해줘 정말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