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부산시당이 사하구갑, 연제구 등 2곳의 지역위원장을 22일부터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지역위원장 모집은 현재 공석인 21개 지역위원회에 대해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서 지난 제11차 회의에서 지역위원장을 공모하기로 의결한 바에 따라 실시되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공직선거법상 국회의원 피선거권이 있고, 신청일 현재 당적을 보유해야만 한다.
당원이 아니거나 탈당한 자는 이번 서류접수 시 입당이나 복당 원서를 제출해 당원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 총 7일간이며, 기간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 방법은 본인이 국민의당 중앙당 7층(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86, BNB빌딩) 조직강화특별위원회를 방문해 직접 접수하거나, 대리인이 접수할 때는 위임장을 지참하면 된다. 단 팩스나 우편 접수는 안 된다.
배준현 부산시당 위원장은 "18개 지역 중 현재 16개 지역위원회가 활동 중인 부산시 지역위원회에서, 현재 공석인 2곳의 지역에 훌륭한 분들이 지역위원장 후보에 많이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인재 발굴 및 영입하는 데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접수비, 접수 서류 및 방법, 절차, 참고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의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