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3일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부산지역 고등학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1대 1 대면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입 수시모집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정시모집 정보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졸업생과 검정고시생들에게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열린다.
상담은 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와 대입상담교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20명이 맡아 진행한다.
전문위원들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정확한 성적 위치를 알려주고 이에 따른 대학별, 모집군별 지원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부산지역 대학 정시 지원자에게는 부산진학지원단과 부산진학지도협의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진학상담 참고자료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준다.
상담을 원하는 졸업생이나 검정고시생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은 입시정보 확보가 어려운 졸업생들에게 교육청 차원에서 보다 정선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정시모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시비용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