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소장 곽철효)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농산물도매시장 내 채소동 앞에서 해운대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배추 8000여 포기를 지원하는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기 위해 김장배추를 지원하는 행사로,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 및 나눔에 대한 유통인들의 인식과 참여의식을 고양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와 농협반여공판장, 부산중앙청과㈜, 동부청과㈜, 채소류정산조합, 양념류정산조합, 상가동협동조합 등 시장관계자들이 함께 준비했으며, 해운대구 반석사회복지관 등 9개소에 1600만 원 상당의 김장배추 8000여 포기를 전달한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작년에도 사회복지단체 등에 20회, 2000만 원 상당의 농산물 기부에 이어 올해에는 기부활동 외에도 봉사활동, 농촌일손지원 등으로 나눔 범위를 더욱 확대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 행사도 이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주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 '나눔을 실천하는 정겨운 농산물도매시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