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오는 9일까지 ‘2017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린다.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가을꽃축제는 실내외 정원부터 다채로운 공연·이벤트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데 먼저 꽃단장을 한 둥근 ‘보름달 정원’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소원 리본을 달아보는 달토끼 소망정원, 해님달님 이야기 정원, 닭·말·나비 등 국화 토피어리 등이 연출된다.
‘가을 초대 정원’은 고양이 할로윈, 통일한국 가을동산, 가을의 휴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미니 정원으로 꾸며졌고 ‘가을 꽃 화단’은 대소형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 메밀꽃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가을 찾기 포토존’, ‘만물 난타 소리 놀이터’, 은은한 ‘가을 수련 정원’ 등 야외 정원이 눈길을 모은다.
고양꽃전시관 실내에 들어서면 높이 8m의 웅장한 ‘꽃의 성’을 마주할 수 있다. 3500본의 서양란이 춤을 추듯 움직이는 ‘서양란 정원’, 가을 감성을 담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윈도우 포토존’, 플로리스트 70명의 화예 철학을 만나는 ‘화훼 디자인 & 캘리그라피 작가전’,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옷을 갈아입은 ‘플라워 바비 인형 전시’, ‘국화 분재 전시’ 등 다양한 전시도 마련됐다.
이밖에도 민속놀이 체험장, 보물찾기 이벤트, 뮤지컬 갈라쇼, 색소폰 연주 등이 이어지며 마술·캐릭터·마임·포토걸 등 퍼포먼스 이벤트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