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케팅스쿨’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KT&G)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실전사례를 경험하고 전문가들로부터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상상마케팅스쿨 11기’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역량 있는 미래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활동이다.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1만 2000명이 넘는 참가자를 배출하며 국내 대표적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기존의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전 브랜드 런칭 과정에 대해 들려주는 ‘사례 강의’와 더불어, 시장 이슈에 대해 스터디하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토론 강의’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사회의 현안을 선정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실전형 마케팅 커리큘럼’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전국의 대학생들에게 고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전국 12개 지역에서 동시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별 우수 참가팀에게는 오는 12월에 열리는 ‘상상마케팅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강생 1200여명은 오는 10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