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바다미술제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오는 13일까지 '2017바다미술제'의 행사스태프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9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다대포해수욕장에서 활동하게 될 '바다미술제 행사'에 지원하려면 나이가 만 20세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분야는 전시스태프와 간호스태프로 나뉜다. 전시스태프는 전시장과 작품 관리, 안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간호스태프는 의무실 간호 업무를 맡아 바다미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함께 이끌어 나가게 된다.
지원자는 부산비엔날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 분야별 세부 담당 업무와 근무 기간을 확인하고, 부산비엔날레 총무팀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조직위는 오는 21일 최종 합격자를 부산비엔날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두 차례에 걸친 사전 교육 과정을 거친 후, 바다미술제 전시 기간 동안 행사스태프로 투입된다. 행사스태프들은 유니폼, ID카드 등 전시 운영에 필요한 물품과 함께 일정액의 보수를 지급받게 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바다미술제는 'Ars Ludens: 바다+미술+유희'를 주제로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며 40여 점의 작품들이 출품될 예정이다. 세부 진행사항은 부산비엔날레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