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에서 구매 계획이 있는 상품 카테고리. (사진=신라면세점)
여름휴가 기간 동안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6명은 화장품·향수를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이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면세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중복 응답이 가능하며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신라면세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참여 인원은 남녀 총 520명이다.
전체 응답자 중 61%가 화장품·향수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그 뒤로 가방·지갑이 38%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은 화장품·향수(72%), 가방·지갑(41%), 패션·잡화(24%) 순으로 선호했다.
남성의 경우 화장품·향수(41%), 가방·지갑(34%), 술·담배(29%) 순으로 쇼핑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술·담배와 디지털·전자기기에 대한 구매 의사는 여성보다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면세 쇼핑 비용으로는 10~30만원이 52%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면세점 고객 10명 중 6명은 이번 여름휴가로 해외 여행을 계획했다. 여행지로는 일본(36%)과 동남아(35%)를 선호했다.
휴가 일정은 7월 말과 8월 초가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응답자 중 59%가 해당 기간에 휴가를 떠난다고 답했다. 그 뒤로 8월 말(16%), 9월 이후(15%)로 나타났다.
아울러 신라면세점은 여름휴가 성수기인 7월말부터 8월초까지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달러 이상 구매 후 ‘여행지원 라운지’관련 퀴즈풀기, SNS에 ‘여행지원 라운지’ 혜택 공유하기 등 두 가지 미션에 참여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데이터 로밍 단말기 ‘와이파이도시락’ 1일 무료 이용권(600명)과 △SKT 로밍서비스 ‘T로밍’ 50% 할인쿠폰 2매(3400명)를 증정한다. 또한 ‘호텔스닷컴’ 30만원 할인권(10명)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은 △해외항공·해외호텔 예약 사이트 할인 △여행준비 혜택 △인천공항 식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여행지원 라운지’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여름휴가 성수기 분주한 공항에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인천공항 매장 길 찾기 서비스,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 △온라인 주류 사전 예약 서비스 프리픽(Pre Pick) 등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