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우수 아트토이 작가를 발굴하고, 제주관련 콘텐츠 개발로 지역기업의 고부가가치화 실현을 위한 2017년 아트토이 & 캐릭터 공모를 시작한다.
공모전 참여자 모집은 6월 12일~7월 14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는 각 세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아트토이 부문은 자유 주제이며, 캐릭터 부분은 제주 주제와 기업 주제로 나눠진다. 캐릭터 부분은 ‘해녀, 메밀’,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 제주와 오름’,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 제주와 녹차’ 세 가지 주제로 나뉘고, 기업 주제는 ‘KGC라이프앤진’을 주제로 진행된다.
각 주제별 상금은 자유 주제는 대상 1인(팀)에게 상금 500만 원, 제주 주제와 기업 주제는 각 주제별 200만 원이 준비됐다.
상금과는 별도로 시제품 제작 지원도 있다. 제주 주제 대상작에게는 최대 3000만 원의 상당의 시제품 제작 지원이 이뤄진다. 아트토이 혹은 기업 주제 대상작 중 선별해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 지원도 이뤄진다.
아트토이와 캐릭터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관광 TF팀으로 문의가능하다.
본 공모전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후원하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가 주최,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아모레퍼시픽, KGC라이프앤진, 그레이포인트, 가나아트갤러리, 아트벤처스가 주관한다. 본선 및 제주캠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 공지 예정이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제주와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연계해 지역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기 위한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아트토이 & 캐릭터공모전이 벌써 3년이 됐다”며 “올해도 본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트토이 작가와 캐릭터가 새롭게 발굴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