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희 작가가 아트토이컬쳐에서 신작을 공개한다.
문화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에이앤더블유(ANW)는 3~7일 코엑스 B홀 아트토이컬쳐 및 A홀 디자인페스타에서 김지희작가를 주축으로 아트놈, 찰스장, 김태중, 유영운 등 10여 명의 스타 작가들의 아트토이 작품 및 아트상품 등을 판매 전시한다.
김지희 작가는 안경과 교정기를 낀 소녀 이미지 '실드 스마일(Sealed Smile)' 시리즈로 유명하다. 초창기 작업 때는 회화를 위주로 작업을 펼쳐 왔지만 조형 작업에도 도전하는 등 끊임없이 새로운 작업에의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김지희는 이번 아트토이컬쳐에서 에이앤더블유를 통해 입체 스틸 조형 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앤더블유 측은 "이번 스틸 조형 작품은 안경 탈부착이 가능한 작품으로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안경 벗은 얼굴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밝혔다. 전시 첫 날인 3일과 5일 어린이날 두시에는 김지희작가의 팬싸인회가 열린다.
김지희 작가는 국내와 해외에서 200여 회의 전시를 가졌으며 중국 리미화장품 컬래버레이션, 홍콩 뉴월드그룹 대형 쇼핑몰 D 파크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중화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스러운 작품의 아트놈과 해피하트로 유명한 찰스장의 에코백, 스케치북, 색연필 및 그립톡의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라인인 세인트뮤즈 라인의 그립톡 역시 소개된다.
한편 에이앤더블유는 이번 전시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 중 일부를 영국대사관 및 영국문화원을 통해 국내외 아티스트 및 창의력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