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기능성 발효유 ‘N-1(엔원)’. (사진=푸르밀)
푸르밀은 신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발효유인 ‘N-1(엔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원’은 체내 세포 중 하나인 ‘NK세포(natural killer cell)’ 활성화에 초점을 둔 제품이며, 플레인과 블루베리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NK세포는 혈액 속 백혈구의 일종으로 우리몸에서 생겨나는 ‘선천성 면역세포’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정확히 구별해 직접 공격, 파괴하는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NK세포를 배양해 주사로 투여하는 시술이 진행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불법이다. 인위적으로 세포를 배양하는 과정에서 오염되거나 세균 등이 들어가게 되면 치명적인 부작용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다.
푸르밀에 따르면 유산균 요구르트 ‘엔원’에 함유된 김치유래유산균(nF1), 비피더스균, 카제이균은 체내의 ‘NK세포’ 활성화를 도와준다.
최근 진행한 고려대(동물실험)와 연세대(임상실험)의 실험결과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엔원’을 통해 NK세포를 활성화시켜 감기 예방과 다양한 면역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해 줄 뿐 아니라 암세포까지 파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연구진의 설명이다.
푸르밀 관계자는 “자사는 2016년 상반기부터 엔원 개발을 위해 제품 임상실험부터 관련 생산설비 증강까지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