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10.27 17:20:40
27일 엠디아카데미에 따르면 조선업 퇴직자들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조선업 종사자 귀농창업교육이 4주 과정으로 개설된다.
엠디아카데미는 최근 조선업 취업자 감소폭이 크게 증가해 퇴직자와 종사자가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귀농창업 맞춤형 특화교육을 마련했다.
농촌창업에 관심있는 20~60대 조선업 종사자와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조선업 종사자 귀농창업교육은 도시민을 위한 작물선택과 귀농창업교육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귀농창업교육은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장체험은 평창군 용평면 도사리 '노아농장'을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농축산물 생산-가공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수강생은 오는 11월 초까지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귀농창업교육 참가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하면 된다.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는 "예비 귀농귀촌인은 실패를 줄일 수 있고,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은 새로운 적성을 찾아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된 농촌창업 맞춤형 교육"이라며 "4주간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성공정착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D아카데미는 2005년 창립한 MD-유통마케팅 전문교육기관으로, 리테일·패션·식품MD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박연우 총재는 동부그룹 동부팜가야 대표이사, 동부한농 마케팅 부사장,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풀무원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사 등 유통기업에서 근무한 푸드산업 유통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