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석기자 | 2016.10.19 18:15:05
강원도는 강원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19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수출초보기업을 대상으로 FTA실무교육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1:1 전문가 매칭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오는 24일 강릉경포비치호텔에서 마련된다.
이번 상담회는 선진국 경기회복 지연, 중국 등 신흥국 투자부진으로 세계 경제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내수기업과 수출초보기업의 수출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상담회는 ㈜네오 관세법인 관세사, ㈜중국경영인증컨설팅(CMCC) 관계자와 그룹핑 상담이 진행된다.
또 수출기업에 필요한 수출절차 실무이론 등 맞춤형 전문지식 제공과 함께 향후 신 시장 진출 및 신규협정 FTA 사전대비를 위한 MEGA FTA 대응 교육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수출 상담회는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실무 및 FTA 활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실무위주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 수출전문가와 그룹핑 상담으로 수출통관 절차, 수출 계약서 작성, 인증획득 방법 등 무역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수출확대 및 시장개척을 위한 수출컨설팅 및 해외마케팅, 도 및 유관기관 수출지원제도 등 정보를 제공한다.
김영철 도 수출지원담당은 "수출 전문가 및 수출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이번 수출상담회 개최로 기업의 수출 준비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내수기업이 수출 기업화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