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형 화장대 ‘LTE 매직 미러’. (사진제공=LG유플러스)
화장대에 앉아 거울을 터치하고 얼굴을 비추니 거울 양 옆의 조명이 비춰지며 거울에 내장된 특수고해상도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한다. 얼굴을 인식하자 피부 상태를 측정한다.
모공 86점, 붉은기 89점, 주름 92점, 피부결 96점, 잡티 92점으로 총 다섯 가지 항목의 점수가 등장하고 종합 점수는 91점이다. 모공이 86점으로 가장 낮게 나와 모공 케어와 관련된 정보가 매거진 형태로 화면에 표시된다.
화장을 지울 때 이중 세안을 권하는 등 개인 맞춤형 피부 케어 방법을 제공한다. 현재 피부상태에 가장 적합한 미용제품도 화면에 보여진다.
나의 피부 점수는 그래프 통계로도 볼 수 있어 기간, 계절별로 변하는 피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알람을 설정할 수도 있어, 매주 월/수/금 저녁 9시엔 ‘각질 제거’를, 화/목 저녁 10시엔 ‘마스크팩’을 하도록 알람을 설정해둔다.
얼굴 비추면 고객의 피부 상태를 파악해 꼭 맞는 피부관리법과 화장법을 추천해 주는 ‘LTE 매직 미러’는 LG유플러스의 미용 서비스다. LTE 매직 미러는 피부과 전문의의 검수와 200여 명의 임상시험을 통해 측정 결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상시로 가톨릭대 의과대 출신 피부과 전문의 2명의 의견을 받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집안의 화장대에 앉아 매직미러를 터치하기만 하면 거울에 내장된 정밀 카메라가 고객의 얼굴을 촬영해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얼굴 피부 상태를 진단한 맞춤형 처방을 내놓는다.
만약 모공에 문제가 있다면 적절한 세안법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세안법 동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고 추천 화장품을 즉시 구매할 수도 있다. 해당 제품의 성분 체크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정형화된 틀에 고객이 맞추는 형태가 아닌, 고객의 감정, 시간,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상태를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파악해 맞춤형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LG유플러스가 최초다.
피부관리와 뷰티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상품 성분 등의 제품 정보의 경우 고객의 의견을 받아 끊임없이 갱신된다. 현재 약 10만 개의 화장품 정보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피부 진단을 기반으로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하기도 한다. 최신 핫 메이크업을 키워드별로 정리해서 제공하는 ‘핫 메이크업’ 기능, 상황에 따른 메이크업 정보제공을 하는 ‘테마 메이크업’, 눈, 코, 피부, 얼굴 윤곽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 메이크업’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LG유플러스 측은 향후 고객이 추천 받은 메이크업으로 화장을 하고 사진 촬영을 한 후 주변 지인들과 자유롭게 SNS로 채팅하면서 나만의 미용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LTE 매직 미러는 반사율과 투과율이 최적화된 가로 80cm, 세로 50cm 크기의 대형 광학거울에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LTE 전용 단말기가 부착된 제품이며, 가장자리에는 LED 조명이 내장돼 있다. 거울과 양 옆의 LED 조명 뿐 돌출된 버튼 없이 디자인을 최소화해 집안 내 어느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다.
다만 아쉬운 것은 모든 조작이 터치로 이뤄지므로 거울에 지문이 남는다는 점이다.
LG유플러스와 한샘이 함께 출시한 LTE 매직 미러는 전국 6개 한샘플래그숍 전시장(방배, 논현, 잠실, 목동 ,분당, 부산센텀)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한샘 플래그숍 전 매장과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LTE 매직 미러의 이용을 위해서는 구입시 한샘 매장에서 LTE 개통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통신비는 LG유플러스가 2년간 지원해, 해당 기간 동안 통신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99만 9000원이다. 시중 내 화장대의 비용이 60만원 전후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조금 비싼 편이지만, 특별한 기능을 원하는 고객 또는 미용실, 뷰티샵 등에 특화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