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과학체험관(관장 이윤창)이 겨울방학을 맞아, 과학의 원리를 쉽게 즐기면서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방학! 똑똑해지는 사이언스 체험세상 GO! GO!'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창원과학체험관의 겨울방학 행사는 오는 1월 31일까지 한 달간 ▲무한상상실 장비체험 ▲꼬마상상실 확대편성 ▲가족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16일에는 겨울방학 특별행사가 개최됐으며, 주요행사로 미디어아트 사이언스 문화공연과 태양광 뮤직박스 만들기 등 10종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배양하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2200여 명의 관람객이 참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창원과학체험관에서는 매년 겨울방학기간동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을 통해 건강하고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창원지역은 물론 경남지역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무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체험하는 '과학학습의 메카'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인주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연중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창원과학축전·과학의 날 행사·기획특별행사를 개최해 창원과학체험관의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며, 자유학기제를 맞아 진로교육지원센터를 운영, 현장학습 체험의 장소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