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이 주관하고 경남신문사가 주최하는 '제35회 경상남도4-H대상 시상식'이 25일 오전 10시30분 진주MB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도내 4-H회원과 관계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4-H육성 유공 및 우수자에 대한 표창에 이어 본 행사인 경남4-H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우수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에는 이동균(창원시연합회)부회장 등 11명의 영농4-H회원과 제승호(고성군4-H본부)사무국장 등 2명의 4-H지도자, 이성규(창원사파고등학교)교사 등 6명의 지도교사, 박만규(사천시농업기술센터)지도사 등 4명의 공무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 통영시연합회 곽승화 회장 등 3명의 영농회원이 도의회의장표창을, 진주시연합회 김진식 사무국장 등 4명이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받는 등 30명의 4-H회원과 지도자들이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서 진행된 제35회 경상남도4-H대상 시상식에서는 대상 2명과 본상 8명, 공로상 4명 등 모두 14명의 수상자가 발표되어 각각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는 학교4-H회 부문에 윤수범(통영고등학교 4-H회)회장이, 영농4-H회원 부문에는 강호현(함양군4-H연합회)회장이 각각 선정되어 상장과 부상으로 노트북PC와 복합기세트를 받았다.
학교4-H회 부문 본상 수상자에는 김도완(창원남산고등학교 4-H회)회장, 윤홍렬(김해장유중학교 4-H회)회장, 권주열(하동금남고등학교 4-H회)회장, 김소영(산청경호고등학교 4-H회)회장 등 4명의 회원이 선정됐고, 영농4-H회원 부문 본상 수상자로는 허영석(창원시4-H연합회)총무, 권보성(의령군4-H연합회)회장, 허광우(거창군4-H연합회)회장, 이은두(합천군4-H연합회)운영위원 등 4명이 수상했다.
공로부문 수상자에는 박갑제(경상남도4-H연합회)직전회장, 김무영(사천시4-H본부)회장, 김상동(경상남도4-H지도교사협의회)직전회장, 이상웅(창원시농업기술센터)지도사 등 4명의 회원과 지도자가 선정되어 상장과 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최구식 서부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남 미래 50년을 책임 질 주인공인 4-H회원들의 왕성한 활동을 보니 든든하고, 시대적 변화에 발 빠르게 적응해 가는 4-H회원들의 창의적 눈빛이 경남농업의 앞날을 밝혀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회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