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시청 중회의실(3층)에서 송도근 시장과 실·과·소장 및 담당주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진다.
이번 보고회는 2015년도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분석·점검하고, 민선 6기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반영하기 위한 부서별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내년도 주요업무 계획은 '시민이 먼저입니다'는 시정지표를 구현하기 위한 사천시의 사업계획이 주요 내용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인구 20만 강소도시 사천 건설’을 앞당기기 위한 전략사업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2015년도 업무추진 성과 보고 및 일반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전 부서에서 발굴한 ‘사천시 발전 전략사업’을 보고하게 된다.
전략사업에는 미진하였거나 개선하여야 할 업무와 새롭게 추진하여야 할 업무 등 총 36건을 발굴하여 보고하며 충분한 협의를 거쳐 채택된 사업에 대해서는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게 된다.
한편 사천시는 민선6기 송도근 시장 취임 이후 일하는 조직으로 직제를 개편하고 사천시 미래발전 전략보고회, 업무발전 토론회 및 효율적인 업무개선 24건 발굴 등 시민을 위한 창의적이며 역동적인 시정시책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