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15.07.20 10:35:48
"부산 추억 나누고, 새 추억 만들고!"
부산시 공식 SNS(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트위터·인스타그램)와 유튜브가 시민 공감대 형성과 감성소통을 위해 20일부터 8월 9일까지 '시간을 달리는 부산(이하 시달부)' 추억사진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과거에 부산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에 부산을 배경으로 찍은 '추억사진'을 사연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참가자는 '#시달부' 해시태그(꼬리표)와 함께 개인 계정에 게시하고, 페이스북 참가자는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BusanCity) 이벤트 게시글에 사진댓글로 참가할 수 있다. 부모님 등 가족의 사진도 대신 응모 가능하다.
시는 응모작 중 우수작 15팀을 선정, 해운대그랜드호텔 숙박권·벡스코 요트비 승선권·더베이101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작 주인공들에게 사진 속 장소를 배경으로 고화질 기념사진을 촬영, 액자에 담아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념사진 촬영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추석연휴 즈음 부산시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DynamicBusan)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김정렴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이번 '시달부'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오랜 삶터인 부산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고,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