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총장 설동근)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은 1일 오전 중앙도서관 515호에서 (사)부산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회장 정진용)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학생자원봉사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진흥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이 사업단은 6월 1일과 3일 이틀간 오후 6시부터 부산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에서 '지적장애인과의 접근방법'에 대해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한편 동명대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은 항만물류시스템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ICT-PL나눔봉사단을 결성해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 청소 및 컴퓨터 교육봉사를 하는가 하면 ‘동고동락(同GO同樂)’라는 이름으로 저소득층 아동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 ‘사랑 나누기 헌혈행사’와 감만창의문화촌에서 열린 ‘전통혼례체험 행사’ 등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