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관장 박성택)은 3월과 함께 시작한 예능아카데미 1차의 호응에 이어 예능아카데미 2차 수강생을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 부산문화회관 아카데미는 △전문예술인들과 함께 하는 고품격 실기 강좌인 예능아카데미와 △예술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이론 강좌인 예술아카데미로 나눠 지난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예능아카데미 2차는 3월부터 진행된 예능아카데미 1차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엄정행 노래교실을 비롯해 클라리넷, 클래식기타, 가야금, 사물놀이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6월 9일 화요일 전통실기 가야금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또,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12월에 아카데미 수업을 점검하는 음악회를 가질 예정이다.
예능아카데미의 접수는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문화회관 홈페이지(culture.busan.go.kr)의 커뮤니티 및 전화(부산시립예술단 사무국 홍보팀 아카데미 담당, ☎051-607-3102~4)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부산문화회관 관계자는 "문화적 감성 계발과 문화예술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예능아카데미 2차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CNB=권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