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이재기자 | 2015.05.13 17:36:09
(CNB=권이재 기자) 부산시 공식 유튜브 Dynamic Busan(www.youtube.com/DynamicBusan)이 영상 매개 이용자 소통과 시민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제작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영상 공모 이벤트 '제1회 부산시 유튜브 스마트폰영화제' 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쇼미더부산', 풍경·사람·정서 등 일반인이 생각하는 부산의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하라는 영화제의 취지를 담았다. 출품규격은 스마트기기(스마트폰·스마트패드)를 활용해 제작(촬영·편집)한 5초 이상 35초 이하의 동영상이다.
부산시 유튜브를 구독하는 국내·외 일반인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오는 6월 1일까지 작품을 접수해 본선경쟁을 거쳐 7월 6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2백60만원으로 대상인 '황금엄지상' 에게는 5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 한 달간 부산시 유튜브 채널 메인동영상을 장식하는 영광이 주어진다. 대상 외에도 △투약의심상(아이디어상) △어쩜이리감쪽같상(기술상) △핵꿀잼상(각본상)등 총 10개 부문을 시상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6월 1일 오후 5시까지 참가자 개인 유튜브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한 후 참가신청 메일을 soobysoo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3823)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