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부산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시민 아이디어 공모' 가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부산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부산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향토기업인 천호식품에서 후원한다.
공모에는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미혼남녀 조기결혼 출산율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결혼·출산이 다자녀 가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 △기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창의적 시책 아이디어 등이다.
심사를 통해 총15편을 선정해 △대상 1편 1백만원 △최우수 1편 50만 원 △우수 3편 각 20만 원 △장려 10편은 각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인구 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홈페이지(busan.ppfk.or.kr)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well8420@ppfk.or.kr, mjh2634@korea.kr)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 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888-1562, 624-5580)로 문의하면 된다.
한동하 부산시 출산보육과장은 "'저출산' 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부산의 출산장려를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며 "당선작은 부산의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