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권이재 기자) 창원시는 '제54회 도민체전' 성공기원과 광복 70주년의 뜻 깊은 해를 맞아 '전 국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확산을 위해 24일 오후 창원스포츠파크 주경기장인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시민과 학생 7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라사랑 PROJECT 태극기 플래시 몹'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창원시 홈페이지, 읍·면·동, 창원교육지원청, 지역내 대학교, 한국재능기부봉사단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일반시민, 대학생, 중·고등학생, 초등학생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했다.
'태극기 플래시 몹'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태극기 보급 차원에서 가정용을 구입해 가지고 참여했고 태극기를 준비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당일 행사장 입구에서 손 태극기 6천여개를 나눠줬다.
특히 창원시는 당일 행사를 위해 대형태극기 4개를 준비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태극기 플래시 몹' 행사는 한국재능기부봉사단 지원으로 영상촬영을 했으며, 다음, 네이브, 유투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전국으로 송출될 예정으로, 태극기 달기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광복70주년을 맞이해 '태극기 달기운동' 붐 확산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이 행사를 준비했으며 또, 올해가 광복 70주년인 만큼 각 가정에서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태극기 달기운동' 에 동참할 것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