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행사 초청장 이미지(사진 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3일 9시경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공개) 2015’ 초청장 이미지를 삼성전자 블로그에 게재하고, 국내외 주요 언론사와 사업자, 파트너사, 개발자 등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언팩 행사는 다음달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MWC 2015)’ 개막을 하루 앞둔 1일 CET(중앙유럽표준시) 5시 30분경 개막해 6시 30분부터 프리젠테이션이 시작된다. 행사 장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CCIB(바르셀로나 국제컨벤션센터)이며,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초대장에는 검은색 바탕에 은색 글자로 ‘WHAT'S NEXT(다음은 무엇)’라는 문구가 새겨져있으며, 문구 위에는 갤럭시 S6과 관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휘어진 이미지가 눈에 띈다.
검은색 바탕 화면을 가로지르는 휘어진 은색 라인은 전작 ‘갤럭시 노트 엣지’에 적용됐던 ‘엣지 스크린’이 신작에도 적용될 것임을 암시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S6’은 갤럭시S 시리즈 최초로 금속 프레임을 채택하고, 5.1~5.3인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삼성 엑시노스7420 프로세서, 2000만화소 후면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 등을 탑재할 전망이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번 갤럭시S6 언팩 행사에 이어 MWC에 차려질 삼성 전시관을 직접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2010년과 2013년 MWC에 참석했으며 지난해에는 방문하지 않았다.
또,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칭)’도 이번 MWC에서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