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레(olleh)’가 포브스코리아 주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기가 와이파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사진 제공: KT)
KT는 자사의 유무선통신 브랜드 ‘olleh(올레)’가 포브스코리아가 주관한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기가 와이파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며, 국내 주요 100여 개 산업 부문의 브랜드 후보군을 사전 조사한 후, 소비자 설문과 심사위원단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기가 와이파이’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기가 와이파이는 3밴드 LTE-A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면서 일반 WiFi 대비 17배인 512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이다.
KT는 ‘기가(GiGA)’라는 기술 용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4년 10월부터 ‘기가팍팍 GiGA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기가(GiGA)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KT는 현재 전국 114개 버스 정류장 및 주요 브랜드매장 4500곳, 주요 아파트단지 111곳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 가능 지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