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사회복지법인 라파엘클리닉은 12일 오전 홍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결혼 이민자와 가족, 외국인노동자, 북한이탈주민, 유학생, 불법체류자를 위한 무료 이동진료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이동진료는 내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산부인과, 치과, 이비인후과, 진단검사(결핵) 등 7개 과목의 무료진료와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이를 위해 라파엘 클리닉에서 근무하는 전문의 8명을 비롯한 직원 30여명과 홍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40여명,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이번 무료진료를 통해 조기 발견된 질병 및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는 라파엘 클리닉의 후원으로 전문병원과 연계한 치료 및 수술이 지원된다.
이날 진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영양제, 파스 등 기념품과 중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아이들을 위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 및 국적취득, 출입국 업무 등 무료법률상담도 마련된다.
홍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치료를 포기하는 농촌의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의료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파엘 클리닉은 1997년부터 국내 외국인노동자를 대상으로 무료진료 구호 활동을 하는 의료봉사단체로, 각 시군과 연계해 의료지원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