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광석이 불렀던 노래들로 만들어진 창작 뮤지컬 '그날들' 속 넘버 '너에게'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26일 뮤지컬 '그날들' 제작사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투브 채널과 네이버 등에 '너에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그날들'의 주요 캐릭터를 애니메이션화해 제작됐다.
제작사 측은 "뮤지컬 작품 중 녹음실 뮤직비디오 또는 공연 실황 뮤직비디오는 다수 제작됐지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사례는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그날들' 속 '너에게'는 주연 캐릭터 정학, 무영, 그녀가 함께 부르지만 이번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에서는 뮤지컬 배우 겸 걸그룹 타우린의 멤버 송상은이 직접 불렀다. 송상은은 지난해 '그날들' 초연에 이어 올해 재연 공연에도 하나 역으로 출연한다. 송상은은 "뮤지컬 '그날들' 넘버 중 '너에게'를 가장 좋아한다"며 "무대에서 부를 수 없어 아쉬웠는데, 이런 기회를 줘서 영광이다. 더불어 멋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내 목소리를 빛나게 해줘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너에게'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속에는 뮤지컬 작품 속 주요 캐릭터들의 성격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원작의 안타깝고 긴박한 스토리와는 달리 그들의 즐겁고 평화로운 한 때, 행복했던 기억들이 담겨있다. 제작사 측은 "공연을 약 한 달 남겨둔 시점에서 관객들에게 선물이 됐으면 한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한편 유준상, 이건명, 김승대, 지창욱, 오종혁, 규현 등이 출연하는 뮤지컬 '그날들'은 다음달 21일 대학로뮤지컬센터에서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