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로프로젝트 5탄 음악극 '유럽블로그'가 앵콜공연을 앞두고 첫 번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유럽 하면 떠오르는 네 가지 상징물을 배경으로 김수로를 비롯한 아홉 명의 배우들이 셀카봉을 이용해 셀프 카메라를 찍는 듯한 포즈를 유쾌하게 연출했다. 배우들은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지고 여행에서 만난 종일, 동욱, 석호로 분해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자유롭고 낭만적인 배낭여행분위기를 내고 있다.
그리고 15일 자정 동욱 역과 석호 역을 맡은 배우 다섯 명이 인천국제공항에서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으로 출발했다. 총 10일의 일정 동안 유럽 여행을 밀착 취재할 영상촬영 팀과 포토 팀을 비롯한 총 11명의 인원이 공항에 모여 파이팅을 외쳤다. 종일 역의 김수로는 유럽에서 합류해 선발대 6명과 함께 아름다운 유럽의 풍광들과 여행담을 담을 예정이다. 강성진을 비롯한 종일 역 세 배우들은 후발대로 차주에 유럽으로 향한다.
약 1년 5개월 만에 대학로 무대로 돌아오는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3인조 라이브밴드의 선율에 맞춰 배우들이 경험한 유럽 여행의 에피소드들과 낭만적인 유럽감성을 극에 녹여낸다.
특히 이재준 연출은 이번 '유럽블로그' 앵콜 공연에 앞서 '무엇보다도 직접 한 여행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위해 배우들에게 여행 일정부터 현지 숙박예약, 유레일패스 사용까지 일임하겠다고 선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연 관계자는 "공연을 보는 것만으로 유럽 배낭여행을 함께 하는 듯한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수로 프로젝트 5탄 '유럽블로그'는 다음달 21일 대학로 TOM (구, 필링) 1관에서 개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