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오는 3일 강원도 원주에서 지식재산 콘서트를 진행한다.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원장 심상필)은 오는 2일과 3일 이틀간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제3회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원도내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산하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다.
도내 중소기업은 물론 학생과 시민들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강연과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2일 지식재산 포럼에서 우주인 고산 씨(타이드 인스티튜트 대표)는 '강원도의 3D프린팅 산업전략'을 주제로 3D프린팅산업의 현재와 향후 발전가능성을 설명하고 강원도의 새로운 전략산업 발전을 모색한다.
이어 3일 마련되는 지식재산 콘서트에는 대한민국 브랜드 홍보전문가인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브랜드패러다임, 강원!'을 주제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지역을 알리게 될 강원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브랜드 경영전략을 모색한다.
또한 올해 디자인 공모전에서 시상한 수상작과 강원도산업디자인협회 출품작 전시회를 비롯해 관동대와 상지대, 강릉원주대 등 도내 6개 대학 1,000여 건의 기술제안이 공개되는 강원 특허기술 한마당도 마련된다.
한편 '새로운 생각, 새로운 도전, 새로운 미래'를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오는 2일 오후 2시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