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에 참가할 모뉴엘 부스 예상도(사진 제공: 모뉴엘)
모뉴엘은 ‘IFA 2014’에서 로봇청소기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침구청소기, 안마의자 등 10여 종의 가전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카메라 모듈과 물 공급 시스템이 동시에 장착된 로봇청소기와 침구청소기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카메라 모듈이 장착된 신제품 로봇청소기는 본체 상단의 카메라와 비전 매핑 시스템을 통해 청소효율을 높였으며, 물 공급 시스템을 동시에 장착한 모뉴엘 로봇청소기 제품군 중 최상위 모델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첫 공개될 모뉴엘의 침구청소기는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쇼 ‘CES 2014’에서 각 부분별최고 제품에만 수여하는 혁신상을 수상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로보 스핀’도 전시된다.
모뉴엘 박상덕 부장은 “모뉴엘은 지난 6월 독일 본(Bonn)에서 열린 ‘플러스 엑스 어워드(Plus X Award)’에서 로봇청소기 부분에서 유일하게 올해의 최고 제품상을 받을 만큼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으로 전 세계 가전 시장에서 글로벌 종합 가전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모뉴엘은 IFA 2014 전시회에 5년 연속으로 단독부스를 꾸렸으며, 지난 2012년 4월 독일 베를린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