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스마트 하이파이 오디오 ‘뮤직 플로우’(사진 제공: LG전자)
‘뮤직 플로우(모델명: H3, H5, H7, HS6, R1)’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동시에 모든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뮤직 플로우 플레이어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뮤직 플로우’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에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다 집에 들어서면 오디오 시스템이 이를 자동 감지해 음악을 끊김없이 재생하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스피커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저장 매체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해주는 ‘올서치(All Search)’, 사용자의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무드 스테이션(Mood Station)’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됐다.
‘뮤직 플로우’는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과 2.4/5GHz 듀얼밴드를 활용,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고음질 음악 감상을 지원하며, 24비트, 192kHz의 고음질 음원도 재생 가능하다.
자체 개발한 고성능 음질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나노 파이버 펄프 등 신소재를 스피커 유닛에 적용해 더욱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LG전자는 뮤직 플로우를 내달 5일부터 독일서 열리는 ‘IFA 2014’에 전시해 음악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