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고객이 직접 참여해 네트워크 품질을 검증하는 ‘광대역 품질 개런티’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사진 제공: KT)
KT는 지난 1일부터 국내 최다 10만 개의 광대역 기지국을 통해 전국 85개 시 및 주요 읍, 면을 대상으로 ‘3배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개시했다.
광대역 LTE-A 단말을 보유한 모든 KT 고객들은 가장 넓고 촘촘한 ‘광대역 LTE-A’ 커버리지를 통해 최대 225Mbps의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고, 일반 LTE 단말로도 타사의 두 배 수준의 빠른 속도로 광대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대역 품질 개런티’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서비스의 현재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모드(안드로이드폰은 *123456# 누름, 아이폰은 *3001#12345#* + 통화)’에서 KT의 LTE 대역폭이 ‘광대역 20MHz’가 아닌 ‘10MHz’로 나오거나, 타사 LTE 대역폭이 ‘광대역 20MHz’로 나오는 경우 사진을 찍어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KT는 이벤트 접수 후 검증을 거쳐, 각 기지국 별로 가장 먼저 접수한 고객에게 ‘LTE 완전무한 67’ 요금을 1년간 제공하며, 기지국 별 최초 접수자가 아니더라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같은 요금 혜택을 제공한다.
(CNB=정의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