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LTE중계기와 포인트캠 CCTV 제품들(사진 제공: SK텔레콤)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LTE 무선망을 이용해 전원주택·비닐하우스·축사·양식장 등 유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취약한 농어촌 지역에 최적화된 CCTV 영상보안 서비스다.
기존 CCTV 서비스는 유선 네트워크 기반이 없으면 원격 모니터링이 불가능했고, 3G 무선망 기반의 CCTV는 낮은 해상도로 인해 사물을 명확히 식별하기 어려웠다.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무선망을 통해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인체의 열을 감지하는 열 센서 등의 장비를 활용해 침입자의 움직임을 파악해 실시간 문자메시지(SMS)를 발송, 고객이 즉시 휴대전화로 현장 확인을 할 수 있다.
포인트캠 LTE 서비스는 할부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해 타 출동보안 업체의 월 사용료의 33% 수준의 저렴한 월 할부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억원의 도난보상 보험상품과 화재 발생에 대한 복구지원금 보험상품도 부가서비스로 제공된다.
기존 유선망 제공이 어려워 원격 감시가 사실상 불가능했던 비닐하우스, 축사, 양식장 등에서 무선망 CCTV 서비스가 가능해 농어민들의 자산 보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CNB=정의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