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 공개한 ‘베가 아이언2’(사진 제공: 팬택)
‘베가 아이언2’는 팬택의 모든 역량이 총집결된 제품으로, 다음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베가 아이언2’는 메탈느낌의 코팅방식에서 탈피하여 리얼 메탈을 정교하게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트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에 세련된 투 톤 컬러를 구현, 총 6가지의 컬러 메탈을 구현했다.
또한, 팬택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확보했다.
홈 키와 DMB 안테나를 적용하고도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한층 더 가볍고 슬림해 한 손 사용성이 강화됐다.
더 커진 5.3인치 대화면에 색 표현력이 탁월한 풀HD 수퍼 AMOLED 디스플레이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으며, 최신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GB LPDDR3 RAM을 탑재해 최고의 속도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최대 용량인 3220mAh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팬택 고유의 절전 설계, 앱 절전 옵션 등 다양한 절전 기술을 집약하여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했다. 충전속도는 더 빨라졌다.
카메라에는 최고 수준의 보정각도를 지원하는 ‘와이드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가 적용되어 흔들림에도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F2.0의 밝은 카메라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최신 ‘FLUX 3.0’ UX를 탑재해 스마트폰 외부뿐 아니라 내부의 아름다움도 추구했다. FLUX 3.0은 전화 등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기능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GUI를 감각적으로 발전시켰다.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킷캣 4.4.2를 탑재하였으며, 블랙바디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화이트바디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의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CNB=정의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