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 위클리픽-유통] 쿠팡, 앱 '영문 인터페이스' 선봬 外

홍지후 기자 2025.05.09 14:22:32


쿠팡, 앱 영문 버전 베타 출시


 

쿠팡 ‘영문 인터페이스‘ (사진=쿠팡)

쿠팡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해 쿠팡 앱에 ‘영문 인터페이스’ 베타 버전을 도입해 선보인다. 

 

영문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품 검색·상세 정보·주문 정보·구매 페이지 등과 와우 멤버십 혜택 화면도 영어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지원한다.

쿠팡 앱 내 ‘마이 쿠팡’ 메뉴에서 언어 설정을 ‘English’로 변경하면 영문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은 국내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영문화 작업을 준비해 왔다.

앱 내 문구를 번역하고, 전문 번역팀이 매일 번역본을 검토해 정확성과 명확성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 진행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지난 2일 남양주 소재 창현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재학생 12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2일 남양주 소재 창현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재학생 12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은 코웨이 블루휠스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포용의 가치를 전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창현초 어린이들은 실제 경기용 휠체어를 타고 휠체어 조작법을 배우는 한편, 블루휠스 선수들과 함께 미니 경기를 펼쳤다.

한편, 코웨이 블루휠스의 창현초 방문은 올해로 두 번째다. 지난해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학교 및 학부모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올해도 체험 활동이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지난 2022년 창단 이후 시즌 활동 기간을 제외한 비시즌 동안 다양한 교육기관과 연계해 휠체어농구 체험 행사를 연간 5회 이상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7회에 걸쳐 초·중·고교, 대학교 및 유소년 단체와 활동을 진행했으며, 700여 명의 학생들이 블루휠스와 함께 휠체어농구를 경험했다.
 


한화갤러리아, 환아 위해 병동 재단장


 

도토리하우스 내부 병동 인테리어 현장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쉬어가도 괜찮아’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도토리하우스)를 밝은 분위기로 새롭게 꾸몄다.

 

‘쉬어가도 괜찮아’는 중증 환아 돌봄 가족의 ‘분리 휴식’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화갤러리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도토리하우스가 함께 한다.

이번에 진행된 ‘병동 꾸미기’는 도토리하우스에 머무는 환아들을 위한 선물로 각 계절별 풍경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란 키워드에 계절감을 살린 색감을 더해 인테리어도 꾸몄다. 유채꽃밭과 푸른 잔디밭, 피크닉, 캠핑카 등의 이미지를 넣었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