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전기차 충전 통합 할인플랫폼 기반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손정호 기자 2025.05.09 11:24:37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전기차 충전 통합 플랫폼 에바씨엔피(EVACNP), 자동차 종합관리 서비스 기업 마스터자동차, 아파트 관리 서비스 기업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우리카드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됐다. 진성원 우리카드 대표이사, 곽동원 에바씨엔피 대표이사, 마스타자동차 장은석 대표,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원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전기차 충전을 비롯한 모빌리티 통합 제휴카드 출시에 합의했다.
 
에바씨엔피에서 개발한 모바일 통합플랫폼으로 전기차를 충전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다양한 충전사업자의 회원 할인가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된 전기차 충전금액을 식별해 제휴카드 혜택이 적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와 협의해 전기차 특화 관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전기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평균 4~5개의 충전사 멤버십 카드를 소지해야만 할인가로 충전할 수 있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우리카드에서 출시할 전용 제휴카드 한 장으로 각 충전사업자의 회원 할인가로 충전이 가능하고 추가 할인 등 여러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NB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