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전국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에 학습지 방문교육 지원

손정호 기자 2025.05.09 11:16:24

사진=롯데장학재단

롯데장학재단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신격호 기념관에서 ‘신격호 롯데 꿈! DREAM 한부모가정 교육지원 사업 전달식’을 개최하고, 전국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들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지 방문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장학재단은 올해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와 협력해 전국의 3~7세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원구몬에서 운영하는 방문 학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8일 전달식에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배성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장과 이번 사업 수혜가정의 양육자 및 자녀 일부가 참석했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저 역시 한 아이의 엄마로서 일을 하면서 혼자 딸을 키워야 했던 시기를 겪었다”며 “당시 딸을 혼자서 키워야 한다는 부담감과 아이의 장래에 대한 불안이 컸다”고 말했다.

장혜선 이사장은 “아빠 없이 자라는 딸이 자격지심을 가질까 가장 걱정했지만 지금은 밝고 건강하게 자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할 만큼 잘 지내고 있다”며 “여러분의 자녀들도 여러분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충분히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 이사장은 “롯데장학재단에서도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항상 진심을 다해 함께 하고 있다”며 “자녀를 위한 희생은 부모의 의무이고 가장 값진 사랑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수혜가정 자녀들에게 지원되는 학습지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제2외국어 등 전 과목이다. 해당 과목 중 수혜 아동이 직접 희망 수강 과목을 선택하면, 전문 교사가 가정을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CNB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