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DH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이성호 기자 2024.11.22 11:11:10

지난 21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 에드문드 슝 대표이사, DHL 서플라이 체인 한국·일본 클러스터 CEO 제롬 질레, 한진 조현민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등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한진)

한진은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DHL 서플라이 체인 한국·일본 클러스터 CEO 제롬 질레 그리고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 에드문드 슝 대표이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국내 물류 사업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상호의 전문성과 지식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체결됐다는 것. 또한, 신규 사업 연계를 통해 공동 협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진과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는 의약품·반도체·소비재 소매·자동차 및 친환경 물류와 같은 산업에서의 공동 영업으로 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규 고객 공동 사업 활동 확대 ▲차량·시설·인력 등에 대한 운영 서비스 역량 제공 ▲신규 거점에 대한 전담 지원 설립 ▲기존 고객을 위한 물류 효율성 개선 제안 ▲전기차 투자 및 지속 가능한 포장 등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신규 고객과의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하고, 회사와의 물류 참여를 통한 배송망 구축을 지원하며 보유하고 있는 거점 활용도 제고 및 효율 개선을 위한 신규 거점 네트워크 확장 등 다양한 업무 효율화를 이룰 것이라는 기대다.

한진 측은 DHL과의 협력을 통해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NB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