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3.02.16 14:22:31
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USG공유대학 융합전공의 교육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참여대학별 'USG공유대학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워크숍은 USG공유대학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운영 전공에 참여하는 참여대학 전공교수 및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과 USG교육센터의 2022학년도 운영 성과와 2023학년도 운영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USG공유대학 융합전공의 학생 참여도를 높이고,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사업분야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참여대학별 교수 및 직원 대상 의견을 수렴 및 정보공유의 시간을 통해 USG공유대학 참여대학의 발전 방안도 모색했다.
창원대 USG교육센터 박상희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USG공유대학 참여대학과 사업단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교직원 간 일체감을 조성해 USG공유대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시간이 됐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USG공유대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 단장은 "USG공유대학 융합전공의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참여대학 간 협업이 필수"라며 "앞으로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