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학교 교육혁신본부(교육혁신센터)는 PBL(Project Based Learning, 프로젝트중심학습) 수업 참여 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2020 신라 학생성공 PBL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PBL 교과목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다. 신라대가 운영한 PBL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회 및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주제로 설정하고, 학생 상호 간에 협동 학습을 실시해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올해 PBL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팀을 이뤄 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심사단은 학생들이 제출하는 포트폴리오와 영상물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신라대 교육혁신본부는 PBL수업을 진행한 학과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1‧2차 심사를 거쳐 1월 중순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교육혁신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PBL수업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PBL수업을 더욱 확대해 우수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확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