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점유율이 전체 유통시장의 40%를 돌파하면서 소비자들의 쇼핑 정보 욕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하지만 홈쇼핑사들이 난립하면서 정보의 옥석을 가리기 힘든 형국이다. 이에 CNB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판매율 추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16일~8월 22일에는 K쇼핑이 1위로 등극했다.
K쇼핑, 굳건한 1위 지킴이
롯데홈쇼핑, 오랜만에 등장
K쇼핑이 좀처럼 1위 자리를 내놓을 기미가 안 보인다. 이 가운데 CJ오쇼핑이 홈쇼핑 순위 4곳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홈쇼핑도 오랜만에 순위에 올랐다.
홈쇼핑모아가 8월 셋째 주 홈쇼핑사 14곳(TV홈쇼핑 7곳, T커머스 7곳)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에서 판매한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가 1위를 차지했다.
K쇼핑에 따르면,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는 방송 때마다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특히, 탄탄한 구성력이 가장 큰 장점. 본 상품 구성 6개에 사은품으로 벨벳틴트, 눈썹가이드 각 3종, 데일리 파우치 등을 증정하고 있다.
2위는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한 ‘원더브라 더블노와이어 라이트패키지’이다. 현대홈쇼핑은 이 외에도 ‘[헤드스파7] 파란눈 탈모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 세트’로 5위에도 올랐다.
3위를 차지한 CJ오쇼핑은 7,8,10위에도 랭크되며, 이번 홈쇼핑 순위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적을 냈다. 상품은 각각 CJ오쇼핑 ‘[A+G] 엣지 FALL19 셋업 수트’, ‘올뉴플러스 티에스’, ‘[S.L.RIAHH] 에셀리아 19FW 정장’, ‘에이비팜 솔트크림’이다.
롯데홈쇼핑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상품은 각각 ‘조르쥬 레쉬 FALL 트렌치베스트+자켓+팬츠’와 ‘은나노스텝 다용도세정제’이다.
이 외에 6위는 홈앤쇼핑에서 판매한 ‘NEW 깨끗한나라 3겹 데코 프리미엄 소프트 30롤x3팩’이 차지했다.
(정리=김수식 기자)
관련기사
[홈쇼핑 열전(1)] 1월 넷째주 1위는 ‘홈앤쇼핑’…생활아이템들 효자노릇
[홈쇼핑 열전(2)] “2월은 팔릴 상품만 팔려”…1위 등극 현대홈쇼핑
[홈쇼핑 열전(3)] “봄은 봄이네” 패션·뷰티의 반격
[홈쇼핑 열전(4)] 3월은 ‘미세먼지 효과’…황사마스크 판매 1위
[홈쇼핑 열전(6)] “이나영·김남주·고소영처럼” 봄에는 화장품이 대세
[홈쇼핑 열전(7)] 봄은 봄…‘뷰티·패션’ 강세 언제까지?
[홈쇼핑 열전⑨] 5월 장사 잘한 현대홈쇼핑…10위권에 4개 품목 진출
[홈쇼핑 열전⑩] 폭염에 즐거운 비명…신세계TV쇼핑 ‘선쿠션’ 1위
[홈쇼핑 열전⑪] 홈쇼핑 화장품 인기 “여전해”… K쇼핑 강세
[홈쇼핑 열전⑬] 6월 셋째 주 홈쇼핑 키워드 ‘K쇼핑’·‘패션잡화’
[홈쇼핑 열전⑭] 점유율 떨어진 ‘화장품‧패션’… ‘생활‧주방’ 기회?
[홈쇼핑 열전⑮] 속옷도 패션… “고객 니즈 반영해야 인기”
[홈쇼핑 열전⑯] 기지개 피는 ‘화장품·미용’… “점유율 다시 올라”
[홈쇼핑 열전⑰] 7월 셋째 주 장사 잘한 CJ오쇼핑·현대홈쇼핑
[홈쇼핑 열전⑱] 홈쇼핑의 뷰티 인기 ‘명불허전’… 생활용품 순위는?
[홈쇼핑 열전⑲] 장맛비 속에 활짝 핀 생활·주방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