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점유율이 전체 유통시장의 40%를 돌파하면서 소비자들의 쇼핑 정보 욕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하지만 홈쇼핑사들이 난립하면서 정보의 옥석을 가리기 힘든 형국이다. 이에 CNB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판매율 추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3월 15일~28일에는 신세계TV쇼핑이 1위로 등극했다. <편집자주>
미세먼지 밀려 주춤했던 봄상품
완연한 봄기운 돌자 여심 동요
뷰티·패션 제품들 10위권 석권
미세먼지로 잠시 주춤했던 봄 상품이 다시 주목 받았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사 14곳(TV홈쇼핑 7곳, T커머스 7곳)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지난 3월 셋째·넷째 주에 ‘화장품·미용’과 ‘패션·잡화’가 1,2,3위를 모두 휩쓸었으며, 7개 상품이 10위 내에 들었다.
1위는 신세계TV쇼핑에서 판매한 ‘조성아 원더바스 베지톡스 클렌저 세트’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CNB에 “이 상품은 평소 잘 팔리는 상품이기도 하지만 해당 기간에 미세먼지 나쁨 지수가 유독 높아 판매가 더 많이 됐던 것 같다”며 “제품 구성이 좋았던 점도 영향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2위는 GS샵에서 방송한 ‘에이지투웨니스 올뉴 에센스 커버 팩트’였다. GS샵은 같은 상품으로 직전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GS샵 관계자는 “이 상품은 2013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대표 뷰티브랜드”라며 “전 연령대에 입소문이 나면서 매출 신장률이 꾸준하고, 재구매 비율도 높다”고 말했다.
3위는 다시 신세계TV쇼핑이 차지했다. 상품은 ‘꾸뜨제이 19SS 탄성 슬랙스 4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상품은 시즌에 적합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TV쇼핑에서 판매한 상품들 중 5개 제품이 10위권에 든 점도 눈에 띈다.
1위와 3위 외에도 6위 ‘차아네 6단 트랜스포머 차량용 컵홀더 1+1세트’, 8위 ‘V.CUT 울트라 스트레치 데님팬츠 3종’, 10위 ‘럭키샵 마르조 밴딩 슬랙스 4종’ 등이 신세계TV쇼핑에서 판매됐다.
사실 신세계TV쇼핑에서 판매한 제품들은 그동안 큰 성과를 보지 못했다. 지난 2월 5위에 오른 게 가장 높은 순위였고, 3월 상반기에 6위와 7위를 차지한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5개 제품이 10위 내에 든 것이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순위에 있는 상품들 대부분이 환절기에 잘 나가는데 이때 프로모션이 진행되면서 효과를 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의 3개 제품도 10위 내에 들었다. ‘19년형 기절베개 호텔식 베개+베개커버’, ‘[뷰티피플] 철벽녀 아이라이너’가 각각 4위, 5위를 차지했고, 홈앤쇼핑 ‘[SlowUrban] 스윗 데일리 니트 4종’이 9위에 올랐다.
이외에 7위에는 K쇼핑 ‘비비고 만두 15봉’이 랭크됐다.
(CNB=김수식 기자)
관련기사
[홈쇼핑 열전(1)] 1월 넷째주 1위는 ‘홈앤쇼핑’…생활아이템들 효자노릇
[홈쇼핑 열전(2)] “2월은 팔릴 상품만 팔려”…1위 등극 현대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