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1일 부산 코모도호텔 오륙도홀에서 'IPP일학습병행 기업체 CEO초청 산학간담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리컨벤션, ㈜BNK시스템, 코모도호텔, ㈜성우하이텍 등 부산외대와 IPP일학습병행사업을 추진하는 18개 기업체에서 CEO 및 관계직원들이 참석해 오찬과 함께 일학습병행 추진에 따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영 총장은 인사말에서 참석한 기업체 CEO들에게 2016년부터 IPP사업단을 통해 우리대학과 산학협력 관계를 지속하면서 파견 학생들을 채용해 준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산학협력체계를 유지해 줄 것을 부탁했다.
부산외대 IPP사업단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사업평가에서 첫해인 2016년도에 이어 `17년도에도 2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공단에서 주최한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도 지난해 실습기업 부문 우수상에 이어 올해 실습파견 근로자(학생)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부산외대 IPP사업단 윤갑호 단장(G2 융합학부 교수)은 “IPP일학습병행 사업은 학생들이 자신의 직무역량을 파악하고 곧바로 취업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로 진행되고 있어 매우 인기 있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