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경기 문학인들,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공식 지지선언

이재명 후보,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공약도 발표

  •  

cnbnews 이병곤기자 |  2018.06.08 16:39:11

▲(사진=명 캠프 제공)


‘경기 문학인 일동’이 8일, 경기도지사 이재명 후보를 공식 지지하고 나섰다.

경기 문학인 일동은 지지선언문에서 “역사적으로나 세계사적으로나 가장 긴장되고 가슴 떨리는 경기도의 운명을 맡길 수 있는 도지사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경기 문학인 일동은 “경제적으로 피폐했던 성남시를 모라토리움에서 구출한 이재명 후보는 온 국민들이 함께 이룩한 민주주의 촛불혁명에서도 제 역할을 다해 줬다”고 덧붙였다. 

경기 문학인 일동은 “‘경기’라는 이름을 사용한 지 천년이 되는 경기 정명의 해를 맞이할 만큼 깊은 역사를 간직한 경기도는 수도 서울의 그늘에 가려 변방으로 전락했다는 열등감과 분단의 최전선에 있어 전쟁 위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경기의 현실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가 이재명”이라고 강조하는 한편 "경기도는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 등에서 품어져 나오는 감성과 열정을 느낌 그대로 이해하고 사람 중심의 도정을 펼쳐내는 사람은 이재명 후보가 유일하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끝으로 경기 문학인 일동은 “통일의 문을 열고 평화의 시대로 이끌어갈 경기도지사로 이재명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경기도의 수장이 되는 날을 고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8일, “청년과 실업자 일자리를 약자와 눈높이 맞추겠다”는 일자리 정책도 발표했다. 특히 주목할점은 단기적 일자리 아닌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는 점이다.

이재명 후보가 8일, 자신의 SNS에 ‘좋은 일자리 많은 새로운 경기, 이재명이 만들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일자리 정책 발표에서 이 후보는 “잠깐 고용하는 단기 일자리는 해답이 아니며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이 후보가 중점적으로 확대하겠다는 일자리 창출 분야는 남북협력시대를 대비하는 ‘평화 일자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 일자리’,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도전 일자리’, 노동권이 보장되고 비정규직 없는 ‘좋은 일자리’, 산업간, 사업간 결합을 통한 ‘융합 일자리’, 사회서비스 확대에 따른 ‘공공 일자리’, 노사화합을 통한 ‘노동희망 일자리’ 등으로 세분화 돼 있다.

"단순 고용 증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이 아닌 해당 분야 산업 자체를 육성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것이 특징으로 구체적으로는 대학·연구소·기업·경기도가 함께 산업혁신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 투자를 늘려 ‘미래 일자리’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 기술창업, 재창업 지원 확대 및 ‘재창업 도전펀드’ 운영으로 ‘도전 일자리’를 지원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초등학생 돌봄, 보육, 요양, 체육, 방과 후 학교 등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늘려 여성들이 보육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경기도청 및 산하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정규직 고용률이 높은 업체와 우대 거래하겠다는 방침을 제시하며 공공의 직접적인 역할도 명시했다. 또한 경기도 일자리재단의 일자리 창출 기능 강화와 경기도시공사의 노후산업단지 재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내걸었다.

이 후보는 “청년, 실업자, 일자리 약자와 눈높이를 맞추겠다. 편의점에서 혼밥 먹으며 이력서 쓰는 청년, 생계 걱정에 잠을 설치는 실직자, 아이 때문에 일자리를 놓친 엄마, 비탈길에서 리어카를 끌며 손주에게 용돈이라도 쥐어줄 수 있었으면 하는 어르신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의 분야별 정책 공약 발표는 이번 일자리 정책이 마지막이다. 이 후보는 지난 4월 6일  ‘청년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약 두 달 간 영역별·생애주기별·권역별 총 24개의 광범위한 분야에 대해 세세하고 구체적인 공약을 발표해왔다.

이 후보가 지금까지 내놓은 정책 분야는 발표일 순으로 청년, 골목경제 활성화, 경기 북부, 경기 동부, 평화, 노동, 경기 서해안, 아동, 문화예술, 노년, 직접민주주의, 장애인, 안전, 스포츠, 농업, 미세먼지, 성평등, 보건의료, 반려동물, 재난재해, 주거, 대중교통, 산업경제, 일자리 등으로 세부적인 정책은 이 후보의 공식 블로그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