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더 큰 수원의 완성, 반드시 이룰 것"

"특례시 실현과 신수원 경제시대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시민의 정부’ 반드시 완성하겠다"

  •  

cnbnews 이병곤기자⁄ 2018.05.17 15:34:50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 도시, 건전재정 모범도시, 아동·여성·고령 친화도시 수원 인증은 시민과 함께 일궈낸 지난 8년의 성과다.”

“문재인정부의 혁신 능력과 지방분권 시대 열풍을 발판으로 특례시를 실현, 신수원 경제시대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시민의 정부’를 반드시 완성하겠다.”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17일, 수원시 소재 영동시장 28청춘 청년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6·13 지방선거 필승의지를 다졌다.

염 후보는 "지난 8년여 기간 동안 125만 수원시민의 하나된 힘을 바탕으로 수원고등법원·검찰청 유치,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2013년 생태교통 수원개최’란 쾌거를 이뤄냈다. 야당시장으로서 정권의 불법사찰과 강제적 지방재정 삭감 속에서도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취지로 추진한 수원군공항 예비후보지 선정,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사통팔달 격자형 철도망 건설이 완성 목전에 와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염 후보는 민선 5,6기 성과로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모델로 손꼽히는 ‘시민참여형 마을만들기’, 시민참여를 통해 국가적 갈등 해결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 ‘주민자치 1번지 수원’, 국내 최초 아동·여성·고령 친화도시 인증, 고용노동부 평가 3년 연속 일자리 대상을 꼽았다.

염 후보는 “지난 8년 시민께서 주문한 ‘사람중심 도시, 더 큰 수원’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더 큰 수원 완성을 위한 수원특례시 실현,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신(新) 수원 경제시대 완성’, 수원시민 모두를 위한 복지와 교육체계, 지역별 특성을 살린 균형발전 촉진, 시민의 참여를 통한 ‘시민의 정부’ 완성을 위해 절대적 지지를 당부했다.

염 후보는 또 “시민주권이 살아 숨쉬는 수원”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 전면 확대, 시민주권 온라인플랫폼 구축, 시민참여 허브공간인 시민청 조성, 주민 선출 동장제 시행, 행정정보 공개 확대를 통한 투명한 정부, 인권도시 실현을 위한 시민 참여 확대를 약속했다.

염 후보는 “수원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사회적 책임도 커졌다. 분권을 국정의 핵심과제로 여기고 있는 문재인정부의 힘 있는 여당시장이자 지방정부 대표 카운터 파트너로서 한국의 지방분권을 앞장서 이뤄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염 후보는 "이번 선거는 우리나라가 남북화해와 평화의 시대로 진입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우롱하고 국민을 얕잡아보는 막말세력에 대한 시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염 후보는 “수원에서 태어나 수원을 떠난 적이 단 한번도 없는 진정한 수원의 아들이다. 더 낮은 자세로 수원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그려보는 시민을 위한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이날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의 출마 기자회견장에는 공영방송을 비롯한 80여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해 염 후보의 출마의지를 다시금 확인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