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安 “이 한 몸 던져 당을 살릴 수 있다면 제 미래보다 중요”

황주홍 “安 당 대표 출마, 권력금단현상…鄭-千 후보 단일화하면 安 이길 것”

  •  

cnbnews 심원섭기자 |  2017.08.08 12:02:12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8일 오전 8·27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뒤 처음으로 가진 인천시당 당원 간담회에서 “제가 지금 나서는 것이 좋을지, 과연 당을 제가 살릴 수 있을지 (당원들이)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이 한 몸을 던져서라도 우리 당을 다시 살릴 수만 있다면 제 미래보다도 당의 미래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인천=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8일 오전 8·27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뒤 처음으로 가진 인천시당 당원 간담회에서 제가 지금 나서는 것이 좋을지, 과연 당을 제가 살릴 수 있을지 (당원들이)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것이라 믿는다이 한 몸을 던져서라도 우리 당을 다시 살릴 수만 있다면 제 미래보다도 당의 미래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안 전 대표는 지방선거가 10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 당 지지도가 5도 안 된다. 이렇게 한 두 달만 지나면 내년 지방선거는 해보나 마나 일 것이라며 지방선거를 거치면서 당이 더 어려워지고 소멸 위기로 접어들까 우려 된다고 염려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하루빨리 당의 지지도를 올리는 것이 시급하다. 더 늦출 수 없는 절체절명의 순간이다라며 당이 다시 국민의 사랑을 받고, 우리 뜻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고, 그래야 희망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당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는 자신의 불출마 요구에 대해서는 “(국민의당이) 사당이 아니라는 증거라고 말하면서 자신이 당 대표로 선출되면 국민의당을 분권 정당, 민생·정책 정당으로 탈바꿈하고, 당직을 원외 지역위원장 등에 개방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또한 안 전 대표는 중앙당만 우뚝 서 있는 지금의 모습이 아니라 17개 시도당이 당의 중심이 되는 그런 당을 만들어 지방선거도 시도당을 중심으로 치러 승리하겠다창당 초기 당 대표 시절 국회의원은 원내 직에 충실하고 당직은 대부분 원외 지역위원장들께 배려했으며 예전 원칙을 그대로 실천하고자 한다고 약속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반대하고 있는 황주홍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전날 안 전 대표를 만나 ‘(8·27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나오려는 것은 일종의 권력의 금단 현상 아닌가’라고 얘기를 했다”고 전하면서 “본인이 지금 국회의원도 아니지 않느냐. 뭔가 잊혀질 것 같은 불안감에서 나온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사진=연합뉴스)

한편 안 전 대표의 당대표 출마를 반대하고 있는 황주홍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전날 안 전 대표를 만나 ‘(8·27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나오려는 것은 일종의 권력의 금단 현상 아닌가라고 얘기를 했다고 전하면서 본인이 지금 국회의원도 아니지 않느냐. 뭔가 잊혀질 것 같은 불안감에서 나온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리고 황 의원은 “(40명 의원 중) 아마 출마를 찬성하는, 지지하는 사람이 10명 안팎으로 보며 30명 내외는 반대하고 있는 환경이라고 주장하며 안 전 대표의 출마 강행에 탈당 후 더불어민주당으로 갈 의원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한 두 분 정도가 있을까, 대다수의 의원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황 의원은 “(안 전 대표가) 본인의 의사를 철회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그럴 경우에 어떻게 할 것이냐, 일단 전당대회에서 천상 경쟁을 할 수밖에 없을 것 아닌가라며 그렇게 되면 차가운 당심, 민심이 어디에 있는가를 정확하게 보여줘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런 논의를 저희가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황 의원은 안 전 대표의 경쟁자인 정동영 의원과 천정배 전 공동대표의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서는 지금 당원들의 한 65%가 호남에 집중돼 있고 현역 의원들이 아무래도 자기 지구당의 지역위원회 당원수를 더 많이 확보하고 있지 않느냐라며 후보 단일화만 이뤄진다면 당심은 안 전 대표의 명분은 없다는 것, 무엇보다도 상식과 순리에 반한다는 것이라는 결과가 나오리라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