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文, 외부 인재영입 재가동…연이은 구설수에 검증 강화

최재성 투입해 ‘대세굳히기’…유웅환 박사, 귀화 일본인 호사카 교수 캠프 합류

  •  

cnbnews 심원섭기자 |  2017.02.23 13:36:22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운데)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만 35세의 나이에 인텔의 수석매니저에 오른 유웅환 박사(왼쪽)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영입을 공식 발표한 뒤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야권의 대선 선두주자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릴레이 인재영입을 나름대로 효과를 본데 이어 이번에도 다양한 인사들이 모여드는 모습을 보여 준비된 후보로서의 면모를 부각하겠다는 뜻으로 23일 외부 인재영입에 시동을 걸었다.

 

문 전 대표는 지난 총선 당시 영입작업을 주도했던 최재성 전 의원을 투입해 이번에도 경선캠프 외부영입을 총괄, 총선 때 이상의 화제를 불러 모아 대세를 굳히겠다고 벼르고 있지만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나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등 최근 수혈된 인사들이 잇따라 논란에 휩싸이면서 내부에서는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경선캠프 사무실에서 인텔 수석매니저를 역임한 유웅환 박사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양학부 교수 등 외부 영입인사를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문 전 대표는 유 박사의 첨단산업 역량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큰 힘이 될 것이다. 호사카 교수는 독도 영유권, 위안부 문제 등에서 객관적인 목소리를 낸 분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희망을 최고의 인재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유 박사의 경우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새 성장동력을 만들고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는 의지가 반영된 영입된 인사이며 호사카 교수는 동북아 외교정책 자문을 맡을 예정이라고 문 전 대표 측은 설명했다.

 

호사카 교수는 이날 행사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어떻게 합의가 이뤄졌는지 검증하고서, 그 토대 위에 재협상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일본도 고노담화를 사실상 무효화 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지난번 대선캠프에 비해 개혁 성향 인사들이 줄어든 것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훨씬 더 폭이 넓어졌다는 말씀을 드리겠다며 자신감을 보였으며, ‘영입인사들이 차기 정부에서 입각해 활동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과도한 해석보다는 정책공약 자문을 하는 것으로 생각해 달라고 답했다.

 

그리고 문 전 대표는 정책자문을 해주는 학자들은 많이 있지만, 기업현장에서 실물경제에 종사하는 분들이 함께하는 것이 더 균형 있는 공약을 마련하는 길이라며 실물경제 얘기를 듣는 노력을 하면서 그 방향에서 영입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고 강조해 이후 영입은 민간 기업 분야가 중심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최 전 의원은 새 대한민국 만들려면 정치세력이나 정치인만의 연합이나 연대가 아닌 국민연대, 국민통합이 이뤄져야 한다보수와 진보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으나 문 전 대표 측 일각에서는 무작정 검증에 속도를 내는 것보다는 철저한 검증작업이 중요하다는 신중론도 나오고 있다.

 

이 같은 의견에 따라 최 전 의원 등 검증팀은 지난 총선 때 이상으로 검증 작업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을 세웠으며, 아울러 영입발표 역시 이번처럼 행사를 별도로 열거나, 각종 현장 행보에 참여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에는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자영업자 민생대책을 제시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서민경제를 뒷받침하는 우리경제의 든든한 뿌리라고 밝히며 서민경제 활성화 지원 대책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할 것으로 전해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