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최성 고양시장, 지방정부(민) 공동결의 "박근혜 탄핵안 만장일치 가결하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들과 '탄핵소추안 관철 위한 지방정부 공동결의대회'서 결의문 발표

  •  

cnbnews 김진부기자 |  2016.12.09 11:21:42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들과 '탄핵소추안 관철 위한 지방정부 공동결의대회'서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 김진부 기자)

"국회는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퇴진하라"

최성 고양시장(전국 대도시협의회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들은 8일 오후 4시 30분 국회 본관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관철을 위한 지방정부 공동결의대회’를 열고 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관철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결의문을 통해 3가지 입장을 천명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을 만장일치로 가결할 것을 주장한다.
둘째, 탄핵안 만장일치 가결후 헌법재판소는 집중 심리하여 빠른 시간 내 인용 판결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
셋째, 우리 지방정부는 중앙정부의 혼란상황에도 안정적으로 민심을 살펴서 국민의 삶에 동요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성명서를 통해 "5천만 대한민국 국민들은 전국에서 6차례 참가한 박근혜 대통령 퇴진 범 국민운동 촛불집회를 중심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조건없는 즉각 퇴진과 탄핵을 요구하고 있다"며 "나아가 주권자인 국민들은 비정상적인 국정상황을 복원하고 촛불로 일권낸 시민 명예혁명에 초당적 동참을 명령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자치단체장들의 참여는 주로 여야 대권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에 국한됐으며 그 외에는 현 비상시국에 대한 자치단체장들의 엄중한 문제의식과는 달리 비상시국 속에서 시정과 민생을 살펴야 되는 이유로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12월 9일 국회탄핵표결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지금은 우리 지방자치단체장들과 기초의원들은 더이상 눈 앞의 시정에 전념하는 것 보다 국정농단으로 비롯된 국가위기사태에 앞장서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주도해야 된다는 시민들의 요구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앞서 국회 본관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무한릴레이 탄핵버스터에 참가한 최 시장은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절차를 이행하는 데 있어 민심을 어길 경우 우리 자치단체장들은 그들에게 국민적 철퇴를 맞을 수 있다는 엄중한 경고를 할 것”이라며 "이번 자치단체장 연대의 최초 제안자로서 지역과 당 차원에서 여야를 망라해 시민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통과를 위한 행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는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또한 "1인 릴레이 시위 등 모든 초점을 9일 탄핵안 통과에 맞추고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행동에 돌입, 국회가 시민의 염원을 저버리지 못하도록 8일 오늘과 9일 표결일까지 24시간 국회에서의 촛불시위를 통해 민심 승리의 길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자치단체장에 국한하지 않고 무너진 나라를 다시 세우는 데 여야를 넘어 뜻을 같이하는 모든 자치단체장들의 초당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이같은 노력이 국민적 공감을 바탕으로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8명의 기초자치단체장은 이에 앞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민주당 지도부의 요청에 따라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단체장 탄핵버스터’를 진행, 지난 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민주당의 무한릴레이 탄핵버스터에 동참하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관철을 위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한편 최 시장은 8일 오후부터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의결이 실시되는 9일 현재까지 고양시민과 함께 국회 앞 천막 촛불농성을 이어오고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