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에서 고양시립어린이집 원장들의 소방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는 지난 달 말인 31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전용교육장에서 고양시 시립어린이집 협동조합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영아 및 유아 등 어린이들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고양시시립어린이집협동조합(이사장 이희란)이 한국소방안전협회에 특별교육을 요청해 마련된 것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의 화재 발생 시 대처방법, 어린이집 안전관련 법령 해설, 어린이 피난관련 질의응답, 소화기,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설비 실습 등을 중심으로 협회 전임교수의 강의 및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김연희 경기북부지부장은 "바쁜 일정에도 자발적으로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들고자 모여주신 고양시 시립 어린이집 협동조합 원장님들의 높은 안전의식에 감사드린다"며 "어린 아이들은 위험인자에 대한 대응능력이 떨어지므로 평소에도 상황별 대처능력을 함양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 그리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안전 특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CNB뉴스(경기북부)=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