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노회찬 “박대통령, 탄핵이나 임기 후 처벌 될 수도 있다”

“롯데 비자금, 최경환-안종범에 들어간 정황도…검찰, 신동빈 온건수사 죄 짓는 것”

  •  

cnbnews 심원섭기자 |  2016.09.22 13:45:21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상무위 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가 해명할 가치가 없다고 발뺌해도 불법의혹은 명백하다”며 “빅근혜 대통령이 제대로 해명을 못 할수록 임기 내 탄핵이나, 임기 후 처벌까지 문제가 될 소지는 점점 커진다”고 박근혜 대통령에게 강력하게 경고했다.(자료사진=연합뉴스)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상무위 회의에서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가 해명할 가치가 없다고 발뺌해도 불법의혹은 명백하다“박근혜 대통령이 제대로 해명을 못 할수록 임기 내 탄핵이나, 임기 후 처벌까지 문제가 될 소지는 점점 커진다고 박근혜 대통령에게 강력하게 경고했다.

 

이어 노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밝혀진 내용만 보더라도 엄청난 내용인데 해명할 가치가 없다면 도대체 박 대통령에게 해명할 가치가 있는 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박 대통령과 청와대 빼고 세상이 다 비뚤어진 것인지, 아니면 세상은 정상인데 대통령과 청와대의 눈만 비뚤어진 것인지 밝혀야 할 때라고 주장하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그리고 노 원내대표는 나아가 롯데그룹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신동빈 회장 구속영장 청구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상식대로 한다면 그 동안 확인된 배임액 등을 볼 때 구속영장이 청구되어야 마땅하다면서 세간에는 이미 롯데 비자금이 최경환 의원과 안종범 수석에게 흘러갔다는 정황에 대해서 얘기가 많다. 송사로까지 현재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또 사드의 성주 배치와 관련해서 롯데 소유 골프장과의 거래선 문제도 제기가 되고 있다고 주장해 최경환-안종범에게 롯데 비자금이 흘러들어간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앞서 지난 7월 아시아투데이는 최 의원의 롯데돈 50억원 수수 의혹을 제기해 최 의원이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한 적은 있으나, 안 수석에 대한 롯데 비자금 수수 의혹 제기는 노 의원이 처음이다.

 

한편 정의당 심상정 대표도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로 볼 때,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은 박근혜 대통령 퇴임을 대비해 측근들이 준비한 수익형 오피스 사업으로 보인다민생위기와 북핵위기 그리고 지진공포가 덮쳐온 상황에서 이 정권의 실세들이 대통령의 퇴임 후 노후만 챙기고 있었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며 야당과 공조해 국정조사 및 특검 추진 방침을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상무위 회의에서 "두 재단은 존재 자체가 상식에 반한다. 대기업에서 거둬들인 수백억 대 출연금으로 만들어졌다. 모금책 전경련이 삼성, SK, 현대차 등 19개 대기업에서 800억 가까이를 불과 보름만에 모았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또 "3주일 정도 걸리는 재단 설립허가는 신청 다음 날 나왔다. 그런데 핵심 서류인 창립총회 회의록부터가 가짜다. 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도 않은 두 재단은 대통령 순방행사 등에 참여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 대표는 결국 청와대 아니면 설명될 수도, 존재할 수도 없는 조직이다. 아니나 다를까, 재단 이사진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수십 년 측근으로 알려진 최순실과 관련된 인물들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다결국 국민들의 의혹의 눈길을 대통령을 향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심 대표는 국민 보호에는 철저히 무능하면서, 권력 보호에는 철두철미한 대단한 정부다. 민생위기와 북핵위기 그리고 지진공포가 덮쳐온 상황에서 이 정권의 실세들이 대통령의 퇴임 후 노후만 챙기고 있었다니 기가 찰 노릇이라며 정의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두 재단에 대한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겠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방해로 좌절된다면, 다른 야당들과 함께 국정조사, 특검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